여러 엑셀문서에 있는 시트를 하나의 엑셀파일로 모으기

팁&서식

여러 엑셀문서에 있는 시트를 하나의 엑셀파일로 모으기

아래 vba 프로그램은 수업중에 수강생의 질문이 있어 순수 엑셀 기능으로 답변을 해주었으나 혹시 업무에 필요하지 않나 싶어서 구현해 보았습니다. 



2c3faa68b6cea01ccf04f1eb95d3bdb2_1589017983_9453.JPG

위 이미지처럼 통합하고자 하는 엑셀 파일들을 하나의 폴더에 모아줍니다.



2c3faa68b6cea01ccf04f1eb95d3bdb2_1589018092_4192.JPG


combine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"파일 합치기 단추가 보입니다"

단추를 클릭하면 확장자가 xlsx인 폴더안에 있는 모든 엑셀문서의 시트들이 통합됩니다.


2c3faa68b6cea01ccf04f1eb95d3bdb2_1589018224_0978.JPG


새로운 파일이 생성되고 첫번째 시트에는 통합된 파일 이름과 그에 속하는 시트이름이 나열됩니다.





 

Comments

Category
State
  • 현재 접속자 8 명
  • 오늘 방문자 57 명
  • 어제 방문자 236 명
  • 최대 방문자 491 명
  • 전체 방문자 357,770 명
  • 전체 게시물 2,666 개
  • 전체 댓글수 105 개
  • 전체 회원수 101 명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